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인간 중심 접근법
아이파트너즈 사내대학원에서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라는 주제 아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만드는
고객 중심 접근법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다.
비즈니스는 결국 ‘고객’을 상대해야하며 이를 위해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고 해결하라’고 이야기하지만 쉽지 않다.
기술이나 트렌드가 아닌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이끌기 위한 방법을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인간 중심 접근법’이라는 관점에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람 중심의 접근에 대한 이해와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에서 짚어볼 체크 포인트의 관점에 집중했다. 서비스를 다루는 담당자로 반드시 고민해 봤어야 하는 ‘Customer Development가 강조되는 이유’,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를
위해 진행해야 하는 활동’, ‘물적 증거의 중요성’ 등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아이파트너즈는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하여 심도 있는 고민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