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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회차 세미나 - AR콘텐츠의 새로운 고객 경험

42회차 세미나 이미지

AR콘텐츠의 새로운 고객경험

㈜맥스트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김도연

이머시브 테크놀로지(Immersive technology),
AR 콘텐츠의 새로운 고객 경험

아이파트너즈 사내대학원에서 ‘AR콘텐츠의 새로운 고객경험’ 세미나가 열렸다.

이머시브 테크놀로지 (Immersive technology),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 (Virtual Reality)의 실감형, 체감형, 감성형 콘텐츠가 변혁시키고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글로벌 시장의 이머시브 테크놀로지 트렌드, 기업 사례들을 통해 차세대 콘텐츠 고객 경험의 방향성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AR플랫폼을 기반으로 불편하고 어려운 책자 형태 매뉴얼 대신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기만 하면 동영상, 3D 등 직관적이고 쉬운 그래픽으로 기능 정보를 설명해주는 새로운 방식의 자동차 사용 및 점검 매뉴얼을 만든 자동차 유지보수 업체.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앱으로 매장 내 상품 및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해 구매를 증대시키는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를 AR플랫폼 기반으로 구축한 유통업체의 사례 등을 통해 실제 AR콘텐츠 구축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디자인 특징 등을 다뤘다.

이번 세미나는 점차 수요가 늘고 있는 AR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현업 담당자로서 대처 방향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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