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43회차 세미나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의 이해

2018-11-27

43회차 세미나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의 이해’

43회차 세미나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의 이해’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

디지털 문화심리학자가 말하는 디지털 시대,
소비자 코드를 읽는 기술!

아이파트너즈 사내대학원에서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의 이해’ 세미나가 열렸다.

인터넷이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 한 명 한 명이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은 점차 커지고 있다.
인터넷이 없던 과거에는 기업이 소비자들을 쉽게 통제할 수 있었지만 인터넷이 보급되고 사람들이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요즘에는 쉽게 통제할 수 없다.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소비자들은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된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려면, 소비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해하고 소비자들의 심리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즉, 디지털 시대의 문화 현상이자 소비자 코드를 읽는 기술이 필요하다.

아이파트너즈인들은 디지털 시대의 문화 심리 현상을 잘 이해하고 그것에 바탕을 둔 전략들을 적극적으로 구사해서 선도적인 기업이 된 사례들을 통하여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적절한 전략을 세우기 위하여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