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장기근속 포상 인터뷰

아이파트너즈 3년 근속 디지털마케팅 부문 이유혁 과장님

아이파트너즈 3년 근속 디지털마케팅 부문 이유혁 과장님

아이파트너즈는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특정 근속 연차에 해당하는 경우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작하였다. 아이파트너즈와 함께한 노력과 수고를 기념하며 대상자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 대상자디지털마케팅 부문 이유혁 과장
  • 근속연수3년

Q.아이파트너즈 3년 근속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아이파트너즈에 입사하기 전까지 많은 직장을 옮겨 다녔습니다.
(저마다 맞는 직장이 있다고 생각하고, 저에게 맞는 옷을 찾는 과정이었다 생각합니다^^)
어쩌다 보니 그동안 다녔던 직장 가운데 가장 긴 근속을 기록하게 되었네요. 아마도 저에게 잘 맞는 옷을 찾은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단순히 '잘 맞는다'라고 표현했지만 그 속에는 업무 내용, 근무 환경, 함께 일하는 동료, 복지 등 여러 요인이 만족스럽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특히 3년 동안 만족하며 다닐 수 있게 옆에서 도와준 동료 분들께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앞으로도 함께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Q.입사 후 3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갑자기 생각하려 하니, 왜 힘들었던 일만 떠오르는지 모르겠네요. 팀원 분들과 PT 준비하던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SK텔레콤 프로젝트 PT를 준비하며 야근도 자주하게 되어 저녁 식사를 참 든든하게 했는데, 아마 그때 배달음식을 종류별로 다 먹어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강렬하게 남아 있는 걸까요? 또 힘든 기억은 아닌데, 첫 재택근무도 기억에 남습니다. 신세계를 경험한 느낌이었죠. 임시였던 재택근무를 지금도 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Q.3년 동안 근속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적당한 업무량입니다. 과한 업무로 번아웃 온 경험이 많은데요. 아이파트너즈에서는 정신적으로 지칠 만큼 과도한 업무가 없었습니다. 또한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고, 업무가 몰린다 싶으면 도와주는 동료 분들이 있어 참 좋았습니다. 근속의 가장 큰 원동력은 이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많은 직장인들에게 주기적으로 매너리즘의 시기가 찾아온다고 하는데,
이를 극복할 만한 노하우가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업무나 업무 환경을 바꿔보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오래 담당하는 것도 좋지만, 2-3년 주기로 프로젝트를 바꾸면서 새로운 클라이언트, 업무 등을 경험해 보면 매너리즘을 느낄 틈이 없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초반은 정신없이 지나가는데, 저 같은 경우도 눈 깜빡할 사이에 1년이 지나 있더라고요. 아니면 한 프로젝트 내에서 담당하는 업무를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Q.입사 선배로서 후배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도 그렇고 동료분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그렇고, 워라밸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일과 삶을 만족스럽게 병행할 수 있는 회사가 많지는 않을 테니 간간이 힘든 일이 있어도 잘 견뎌내고, 즐겁게 일해 보아요. 그러면 머지않아 n년 근속 후기를 작성하는 본인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디지털마케팅 부문 이유혁

디지털마케팅 부문
이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