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디지털마케팅부문 북리뷰

말랑말랑 생각법

말랑말랑 생각법

말랑말랑 생각법

추천인

디지털마케팅부문 박창영 이사

추천 이유

우아한 형제들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저자 한명수님의 최근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배달의 민족 서체 개발에서 조직 문화 개선까지
회사에 또 세상에 유쾌함과 즐거움을 불어 넣는 저자이기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또 창의적인 생각은 어떻게 해내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창의성 개발 방법에 대해서 3관(관심&관찰&관계)을 얘기하며,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일’은
서비스의 정체성을 특별하게 만들고 철학과 신념을 정리한 후, 철학과 신념에 맞는 때깔의 옷을 입히고,
그것을 고객들에게 오류 없이 잘 전달하면서 좋은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작업이라고 얘기합니다.

무엇인가 창의적인 것을 생각할 때 머리가 굳었다고 느끼는 적이 저만의 얘기는 아니리라 믿으며,
이 책을 통해 어려운 것들을 말랑말랑하게 만드는 저자의 노하우를 함께 경험해 보면 좋겠습니다.

책 소개

《말랑말랑 생각법》은 배달의민족 서비스뿐 아니라 한글 서체 개발에서 우아한형제들 조직 문화 개선까지 책임지고 일해온 한명수 CCO(Chief Creative Officer)의 업력과 공력이 담긴 책이다. 창의력이란 단어만 들어도 창의력이 사라지는 여러분께, 먹고사는 데 도움이 되는 창의력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으레’를 깨부수고 ‘오래’ 일해온 그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법에서 일터에 유쾌함과 즐거움을 불어넣는 법까지 입체적인 사례를 들어 소개하고 있다. “조직 문화가 돈이 되지!” “망가뜨려, 더 망가뜨려!” “부끄러워해야 해. 부끄러움이 없으면 나아가지 못해.” 감히 말하건대 이 책으로 여러분의 일도 삶도 은근히 바뀌고 낭창해질 것이다.

(출처-교보문고 제공 네이버 책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