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트너즈는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이랑주 저, 인플루엔셜)’를 84회차 도서로 선정하여 북리뷰를 진행하였다.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은 교보문고, LG전자, 하이마트, 풀무원, 한솥도시락, 총각네야채가게 등 유수의 기업부터 전통 시장의 작은 가게까지 컨설팅을 수행한 한국 최초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박사이자 이랑주VMD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디자인이 단순한 시각적 효과가 아니라 경영 전략의 핵심임을 말해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즐겨 찾게 되고 좋아 보이는 것들 이면에는 사실 치밀하고 과학적인 전략이 숨어 있다. 성공하는 기업일수록 모든 마케팅은 결국 눈에 보이는 것부터 시작되며, 좋아 보이지 않으면 소비자를 만나 설득할 수 있는 기회조차 사라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똑같은 걸 팔아도 10배의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아이파트너즈인들은 이번 북리뷰를 통해 어떻게 매출과 디자인이 매칭될 수 있는 지와 디자인이 경영전략의 핵심이 되는 의미에 대해서 깊이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아이파트너즈는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기 위해 목표를 꾸준히 점검하고 긍정에너지를 공유할 것이다.
아이파트너즈의 북리뷰는 매달 선정된 책을 읽고 그룹 발표를 통해 서로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IGS의 교육 과정입니다.
8년 째 진행된 북리뷰에서는 실용서 부분 베스트셀러부터 인문학 서적까지 다양한 도서를 선정해왔습니다.
아이파트너즈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선정한
다양한 분야의 신간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