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숏폼 기획 아이디어

숏폼 기획 아이디어

숏폼 기획 아이디어

숏폼 기획 아이디어

숏폼(짧은, Short form)이라는 단어가 언제부터인가 자주 들리게 되었고, 점점 동영상 콘텐츠 길이가 짧아지기 시작했다. 몇 분 내외의 드라마나, 기존 방송의 핵심 부분만 편집하여 보여주는 형태가 인기를 끄는 것을 보면 숏폼의 대중화를 실감할 수 있다.

SNS용 숏폼 플랫폼과 앱이 활성화되면서 숏폼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올라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 비결을 저자는 시청자/콘텐츠/제작자의 3가지 관점에서 분석하였다.

숏폼 기획에 영감을 주는 여러 광고 사례들을 예시로 설명해두어 아직 도전을 주저하고 있는 숏폼 초보 제작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숏폼 제작을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