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짧은, Short form)이라는 단어가 언제부터인가 자주 들리게 되었고, 점점 동영상 콘텐츠 길이가 짧아지기 시작했다. 몇 분 내외의 드라마나, 기존 방송의 핵심 부분만 편집하여 보여주는 형태가 인기를 끄는 것을 보면 숏폼의 대중화를 실감할 수 있다.
SNS용 숏폼 플랫폼과 앱이 활성화되면서 숏폼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올라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 비결을 저자는 시청자/콘텐츠/제작자의 3가지 관점에서 분석하였다.
숏폼 기획에 영감을 주는 여러 광고 사례들을 예시로 설명해두어 아직 도전을 주저하고 있는 숏폼 초보 제작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숏폼 제작을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