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신 동향과 알고리즘, SEO 분석을 위한 유용한 툴 소개 및 타사의 사례 분석, 사이트부터 SNS까지 타사 분석 실습 예시까지 담겨있다. 검색엔진에서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키워드 선정 방법과 적용법 등을 담고 있다.
SEM에서는 검색 광고의 기초적인 용어부터 검색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SEO리포트 작성을 위해 확인해야 하는 수치들과 GA 활용법 등을 언급하고 있다.
수강 후기 (1)
사이트부터 블로깅까지 적용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SEO와 SEM에 대해 이야기하여 기초부터 실행까지 담은 방대한 내용으로 검색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기에 좋은 강의였습니다.
SEO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실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툴을 소개해 줌으로써, 필드에서 바로 적용해 보기 적합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사이트 위주의 이야기다 보니 블로깅에 적용하는데 어려운 부분도 있는 것 같고, 구글분석 툴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들으면 더 유용할 듯 합니다.
수강 후기 (2)
검색환경이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통로로써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고객에게 각인하는 전략에서 벗어나 자발적으로 브랜드의 서비스와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검색 환경을 활용한 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검색을 통한 고객의 구매 여정을 이해하고 실습하며 마케팅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뉴스룸 사이트 구조에 대해 스스로 이해하고 분석하는 응용이 가능한 유익한 강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