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디지털마케팅부문 북리뷰

넘버스 스틱!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숫자

넘버스 스틱! 스토리텔링의 기술

넘버스 스틱!

추천인

디지털마케팅부문 이상은 부장

추천 이유

이번 주 주간 스터디에 소개할 책은 [넘버스 스틱]입니다.

이미 마케팅 서적으로 유명한 스틱을 많이 읽어 보셨을 텐데요,동일 저자가 이번엔 숫자의 해석이라는 내용으로 발간하였습니다.

저자는 어떻게 하면 ‘숫자’를 청중들 뇌리에 오래 기억되고 이해시킬 수 있는가에 집중하고 그 방법들에 대해 많은 예시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업무 특성상 프레젠테이션이나 보고서, 기획안 등에 근거 자료로 통계 부분을 많이 인용하는데요, 이 책은 특히 프레젠테이션 시 숫자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더 나아가 상대방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거라 생각됩니다.

책 소개

“도무지 알아먹기 힘든 숫자 나열은 그만 좀 해!”
금세기 최고의 조직행동론 교수 칩 히스, 복잡한 데이터를 뇌리에 ‘착붙’시키는 마법을 공개하다!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스티커 메시지’를 창안하며 전 세계 비즈니스맨을 열광시킨 글로벌 베스트셀러 『스틱!』의 공저자 칩 히스 스탠퍼드대 조직행동론 교수가 신간 『넘버스 스틱!(Making Numbers Count)』으로 한국의 독자를 다시 찾아왔다.
이번에는 숫자다. 머리 아픈 데이터를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메시지로 탈바꿈시켜, 1초 만에 뇌에 ‘착’ 붙이는 메시지 설계의 최종 진화를 담았다.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마케팅 캠페인뿐 아니라 숫자 없이는 그 어떤 의사결정도 할 수 없는 시대,
오직 ‘숫자 스토리텔링’을 다룰 줄 아는 자만이 상대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 스티브 잡스가 맥북을 더 얇아 보이게 만든 마법의 프레젠테이션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의 숫자 기억력을 두 배 향상시킨 비결, 그리고 건조한 통계로 전쟁터의 생명을 구한 나이팅게일 등의 역사적 사례는 물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각 나라의 캠페인 사례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초강력 메시지의 비밀이 이 한 권에 모두 담겼다.
데이터로 타인을 설득해야 하는 이 시대의 모든 비즈니스맨에게 이 책은 강력한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

(출처-교보문고 제공 네이버 책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