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디지털마케팅부문 북리뷰

2023 콘텐츠가 전부다

2023 콘텐츠가 전부다

2023 콘텐츠가 전부다

추천인

디지털마케팅부문 박창영 이사

추천 이유

<2023 콘텐츠가 전부다>에서는

K-콘텐츠 산업에서 가장 건강한 생태계를 가지고 가고 있는 <웹툰>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플랫폼과 콘텐츠 모두에서 사업 주권을 가지는 것의 의미를 짚어 보고 K-콘텐츠의 방향성을 얘기합니다.

OTT 블록버스터 시대에 '오리지널 전쟁'에서 ’수급 전쟁'으로의 시장 변화와 개인들의 취향이 모여 문화가 되고 트렌드를 만들며 산업을 움직이게 하는 개인의 시대를 얘기합니다.

동영상 플랫폼이 돼가는 소셜 네트워크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K-웹툰 & K-예능& K-게임까지
K-콘텐츠의 K-프리미엄으로의 도약까지 볼 만한 내용이 정말 너무 그득합니다.

리뷰에 주요 요약 내역을 담아내기에는 너무나 알찬 내용이 많기에 꼭 한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책 소개

국내 최초의 시즌제 미디어 트렌드북이자 콘텐츠 산업의 바이블이 된 『콘텐츠가 전부다』가 돌아왔다. 74년 에미상의 역사를 뒤집은 [오징어 게임]에 이어 [지우학], [우영우], [수리남]까지 K-드라마의 글로벌 성공이 계속되고, [스우파], [솔로지옥]과 같은 K-예능마저 그 존재감을 뽐내며 K-콘텐츠의 상한가를 이어가는 지금, 우리가 놓쳐서는 안 될 최신 콘텐츠 트렌드는 무엇일까?

콘텐츠 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담은 《2023 콘텐츠가 전부다》에서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앞다퉈 블록버스터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OTT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커다란 변화부터 일본의 망가와 미국 코믹스가 주름잡던 글로벌 만화 시장을 점령한 웹툰의 비결, K-게임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통해 새로운 비상을 꿈꾸는 게임 산업, 그리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실현되는 소셜 메타버스 세계의 이야기까지, 더 넓고 더 깊어진 시각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콘텐츠·미디어 판을 샅샅이 살펴본다.

(출처-교보문고 제공 네이버 책 소개)